치료에 앞서 통증이 먼저 걱정되는
마음까지 보듬어 드립니다.
골드만 비뇨의학과는 미추마취 통증 제로 내시경 시스템을 통하여 환자 분들의 고통과 불편을 덜어 드리고 있습니다.
간단한 처치 후 통증 걱정 없이 검사에서 수술까지 한번에 받으실 수 있어, 검사를 꺼리셨던 환자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당일에 검사와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의 부담까지 낮춰 드리고 있습니다.
배뇨장애가 발생했을 때, 다양한 검사로 원인을 찾아내는 것은 진단의 정확성을 높여 주기 때문에
무척 중요합니다. 진단이 정확해지면 치료 기간이 단축되고,
부작용과 합병증의 발생 위험이 줄어드며, 재발률도 낮출 수 있습니다.
비뇨기 검사 중에서 육안으로 병증을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되는 검사가 바로 방광 내시경과
요관 내시경입니다. 간질성 방광염은 발생원인이 불분명하고 증상은 다른 질환과 비슷해서 진단하기
어려운 것이 특징인데, 내시경 검사를 하면 특정 병변이 나타나 쉽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염성이 무척 강한 곤지름이 요도에 발생한 경우에도 내시경으로 요도 내부까지 확인해야
완치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방광암이나 방광 결석이 있는 분들은 정기적인 내시경 검사를 통해
재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처럼 내시경은 비뇨기 진단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내시경 검사는 엄청난 통증을 동반해 꺼려졌던 것이 사실입니다.
좁은 요도로 단단한 재질의 내시경 장비가 삽입된다는 것 자체가 공포로 다가오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실제로도 치료보다 검사가 무서워 치료 자체를 미루는 분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통증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큰 맘 먹고 검사를 받으려고 해도
며칠 동안 시간을 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는 검사로 알려져 왔습니다.
두껍고 단단한 내시경 관 삽입
수술 부위와 상태 확인만 가능
젤리형 윤활제 사용으로 통증이 심했음
연성의 얇은 내시경 관 삽입
수술 부위 확인은 물론 치료까지 동시에 가능
간단한 처치 후 검사나 치료를 하므로 통증이 없음
방광 내시경은 요도를 통해 방광에 삽입하여 방광과 요도 안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방광암을 진단할 경우, 증상은 없는데 혈뇨가 나오는 경우, 배뇨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서 진행합니다.
단, 급성 단순 방광염과 같은 요로 감염이 있는 경우에는 감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실행하지 않습니다.
요관 내시경은 요도에서 방광을 거쳐 요관 구멍으로 내시경 관을 삽입하여, 요관 내부는 물론 신우까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부 요로 질환을 진단하거나 결석을 제거하는 치료에도 활용됩니다.
경성 내시경은 금속 재질로 되어 있어 딱딱해 굴곡이 있는 신체에 삽입할 경우 통증이 가중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야가 선명하고, 조작이 쉬운 편이며, 다양한 보조 기구 삽입도 가능해서 수술을 할 때 유용합니다.
연성 내시경은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하여 요도에 삽입할 때 통증을 줄여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세가 불편한 환자분들도 시술할 수 있으며, 렌즈의 방향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관찰할 수 있는 시야가 넓어 방광이나 요관 내부를 고루 검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구성이 약하고, 조작이 어려워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시행해야 제대로 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성 내시경은 검사나 조직 채취, 결석 제거의 시술에 주로 사용됩니다.
요관경하 요관결석 제거술
리얼 검사_방광염, 방광출혈(21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