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질환인지 비뇨기과 질환인지 잘 모르겠지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것 같아 병원진료 예약부탁드립니다.
아래 게시글을 모바일 상담란에 올린 환자입니다.
흡연을 하지는 않으나 주변에 흡연자가 많은 부서에서 행정병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군생활을 하고있는 육군용사입니다. 포경은 하지 않았고 성경험 또한 없으며 청결을 위해 매일 1번이상 샤워를 하고있습니다.
작년 18년 7월경에 사타구니중앙과 고환쪽 피부가 극심히 가려운 증상이 있어 참지못하고 긁었습니다. 자주 긁다보니 고환과 음경피부사이로 무색무취의 진물이 나오면서 음경피부가 점점 빨갛고 크게 부어올라 의무대에 갔더니 아토피 같다며 알레르기약과 프로토픽 0.03연고 처방을 받았습니다. 처방에따라 연고를 바르니 이틀 동안 가려움이 심해지고 진물이 많이 나오더니, 얼마 후 가렵고 부어오르는 증상이 사라져 일상으로 돌아갔는데, 작년 10월쯤 같은 증상이 있어 근처 피부과병원에 갔더니 동일한 처방을 해주었고 연고를 꾸준히바르다보니 약 3주 뒤 증상이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올해 2월초 또 다시 고환쪽피부가 가려워지기 시작했고 당시 처방 받았던 연고를 바르자 가려움보다 따가워졌고, 음경피부에 민감한 통증이 느껴지고 발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부대인근 비뇨기과에 갔더니 진균성피부염 같다며 가능한 통풍이 잘되게하고 며칠 씻지말아보라며 항히스타민제와 플루캡슐 약7일분 처방을 받았습니다. 그 후 반바지를 입고 생활하며 4일간 씻지 않다보니 음경 피부에 각질이 많이 일어났고 증상이 나아지는가 싶다가5일째 되는날 씻고나니 음경피부각질이 모두 없어지고 빨갛게 민감해진 피부가 또 부어오르기 시작하여
현재 고환은 가렵고 음경은 따갑게 부어오른 증상이 계속되고있습니다. 병가를 나가고싶으나 정확한 병명도 모른채 처방만 받고 있어, 정확한 진단을 받고싶습니다.
3월 19일에 휴가를 나가면 집근처 골드만비뇨의학과 동탄점에 들릴 계획입니다. 의심되는 질환명이나 장기간 치료가 필요할것으로 사료된다면 답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