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뮴레이저
결찰술 유로리프트
플라즈마 투리스

Multi - PCR이란 무엇인가?
PCR은 Polymerase chain reaction의 약자로 중합효소 연쇄반응 이라는 말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전 정보를 담은 유전자는 사람이나 세균의 DNA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 유전정보를 분석하면 그 유전정보를 가진 세균이나, 생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DNA를 이루고 있는 이중나선구조는 그 기본 구조가 굉장히 약하며 검사를 위해 체취 할 경우 그 양이 미량이어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정확한 분석이 쉽지 않습니다. PCR은 이러한 경우 미량의 DNA를 단시간 내에 많은 양으로 증폭을 시켜 유전자분석을 용이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PCR은 극소량의 DNA를 대량으로 증폭하게 해주는 방법이며 이 방법을 통해 유용한 유전학적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PCR은 배양이 어려운 미생물의 유전자를 증폭하여 일반 균 배양 검사에서 진단이 어려운 미생물을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해주며, 실생활에서는 에이즈에 감염된 사람의 혈액에서 에이즈 바이러스의 유전자를 확인하고 분석할 때, 수천년이 지난 사람이나 동물의 사체에서 유전자 식별이 필요할 때, 유전학에서 유전병 증세가 나타나기 수년 전이라도 유전병을 미리 진단하는데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Multi-PCR은 한가지 종류의 표적 DNA에 대한 PCR만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성이 높은 몇 가지 표적 DNA에 대한 PCR을 한꺼번에 진행, 추출, 검사하는 방법으로 각각의 target DNA에 대한 PCR를 따로따로 시행하는 것보다 시간이나 비용면에서 훨씬 빠르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ulti-PCR은 어떻게 검사하나요?
분자유전학적 검사방법이고 흔히 접해보지 않은 검사방법 이어서 검사 시 통증이나 위험성 등으로 불안하고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검사방법입니다.
Multi-PCR로 무엇을 검사할 수 있나요?
PCR의 실제 응용분야는 무궁무진 합니다. 비뇨기과에서 최근 가장 돋보이는 분야는 진단이 어려운 균에 의한 감염성 질환이나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다음은 가장 대표적으로 쓰이는 Multi-PCR의 응용분야 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여러 세균이 항생제에 대한 내성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한 경우 세균의 여러 약제에 대한 내성유전자의 존재유무를 확인하여
Multi-PCR과 기존 검사 방법과는 무엇이 다른가요?
1. 균 배양검사
현재까지 감염성 질환의 진단에 가장 흔히 쓰이는 방법입니다. 균이 자랄 수 있는 배지와 습도, 온도를 맞춰주는 배양기에 넣어 배양을 시킨 다음 균분리, 동정의 과정을 거쳐 감염된 균을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일반 배지에서 잘 자라지 않는 균에 의한 감염이 있을 경우 균이 있어도 없다고 결과가 나오는 위음성의 가능성이 높으며 일반적인 세균이외 혐기성 균, 클라미디
검사과정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Multi-PCR은 언제 검사가 필요한가요?
남성
1. 최근이나 과거 부적절한 성관계의 경험이 있어 현재 균의 보균 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2. 요도염의 치료 후 세균의 박멸 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기존의 PCR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PCR은 1983년에 Kary B. Mullis라는 사람이 고안했습니다. PCR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자 하는 DNA의 특정부위를 지정하고 변성(denaturing), 결합(annealing), 신장(Extension)이라는 세 단계를 거쳐서
PCR결과가 병원마다 다를 있나요?
PCR은 다른 검사에 비해 그 민감도가 굉장히 높은 검사방법입니다. 반면에 특이도는 높지 않은 검사방법입니다.
PCR검사에서 나온 결과만 있으면 어느 병원이나 치료가 동일한가요?
기본적인 치료방법은 비슷할 것입니다.
쉽게, 감기에 걸려서 내과에 가면 기본적으로 휴식을 권하고 약물치료를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어떤 병원에 가면 빨리 낫는데, 다른 병원에 가면 오래 걸린다든지, 어디 가면 나은듯 하다가 쉽게 재발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