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은 50대 이하 남성에게 발견되는 가장 흔한 성기능장애입니다.
여러 치료법의 발달로 85%이상의 조루증이 회복가능합니다.
  1     조루증은 50대이하 남성에게 가장 흔한 성기능장애입니다.
  2     조루증의 기저길환은 꼭 치료를 먼저 해야합니다.
  3     LANPE라는 새로운 치료법이 있습니다.
  4     남성이 문제가 아니라 여성이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여러 치료방법의 발달로 85%이상의 조루증이 회복가능합니다.
  6     조루가 있는 남성이 그렇지않은 남성보다 유전학적으로 우성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병력청취
환자의 조루증에 대한 자세한 병력청취는 그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제시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병력청취시 중요한 내용은 환자의 증상이 성관계 초기부터 있었던 증상인지 즉 일차성조루증인지 아니면 처음에는 충분한 시간동안 사정조절이 가능했으나 그 이후 증상이 생긴 이차성조루증인지를 판별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차성 조루증이 일차성조루증보다 치료에 반응이 좋고 예후도 양호합니다.

완벽한 병력청취라는 것은 조루증에 관계될만한 다른 의학적인 상태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례로 협심증이 있는 환자에서는 성관계시 있을 수 있는 심근경색에 대한 두려움이 상존하기 마련인데 이러한 경우 환자는 조루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조루증의 원인은 다른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원인은 본인의 심장에 대한 불안정한 마음에 기인하는 것으로 심장에 대한 정확한 검사와 치료로써 조루증도 호전이 됩니다.

또한 전립선염이나 다른 비뇨생식기 질환은 직접적으로 조루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한 병력청취 역시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비뇨기 질환중 가장 흔한 전립선염 환자의 경우 대부분 어느정도의 조루 증상을 갖고 있으며 그런 경우 전립선염에 대한 치료가 되면서 조루증상도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일단은 기저질환에 대한 치료가 정확하게 이루어진다면 조루에 대한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차적인 치료는 기존질환에 대한 치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병력청취시 꼭 필요한 다른 인자는 상대여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경우 클라이막스에 도달하는데는 12-25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여성이 클라이막스에 도달하는데 3시간 정도가 필요하다면 아무리 정상이 남성이라 할지라도 그 여성앞에서는 조루증으로 치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성의 성적반응에 대한 조사가 필요한 것입니다.

또한 다른 의학적인 이유로 복용하고 있는 약물들이 사정시간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환자의 조루증은 그러한 약물을 복요한 이후부터 시작되거나 심해진 이차성 조루라고 판단이 되고 다행스러운 점은 대부분 그런 약물을 중단하면서 조루증 역시 좋아지는 가역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검사실 검사
일반적으로 조루증만 있고 다른 의학적인 문제가 없는 경우 검사실 검사는 필요치 않습니다. 하지만 조루증이 발기부전과 같이 시작된 경우라면 남성호르몬(testosterone)과 프로락틴(Prolactin)등의 호르몬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등 정신과적 이상과 동반되었다면 이러한 정신과적 질환에 대한 검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동양에서 많이 행해지는 검사로는 진동역치 검사가 있으며 이런 검사는 성기부위의 감각의 민감도를 객관적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 역시 조루를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성기의 이상을 판단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정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이들은 말초신경전달속도나 somatosensory latency test등 신경학적 검사를 하기도 하는데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바늘을 찔러서 검사해야 하는 불편감이 있습니다.

몇몇 학자들은 시상하부-뇌하수체-성선축의 이상을 알아보는 검사를 하기도 하고 멜라토닌과, CO, NO등 발기유발물질에 대한 검사를 시행하기도 하는데 대부분 실험적으로 시행되는 것이고 임상에서 꼭 필요한 검사라고 판단될 근거는 부족합니다.